본문 바로가기
음식/건강정보

당근의 효능과 부작용, 간단한 당근 요리

by 아기뼝아리 2019. 6. 10.

당근의 효능과 부작용, 간단한 당근 요리

오늘은 베타카로틴의 보고이자 눈을 좋게 하는 영양 만점 뿌리 채소 당근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당근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고, 이왕이면 좀 더 맛있고 간단하게 당근을 먹을 수 있도록 간단한 당근 요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당근의 효능 당근 요리 1

당근의 효능

1. 눈 건강

당근 눈건강 1

2. 피부건강

3. 뼈 건강

4. 면역력 향상

 

 

5. 독소 배출

6. 스트레스 완화

당근 스트레스 완화 6

7. 항암효과

8. 혈액순환 개선

9. 장 건강 개선

10. 항염효과

11. 점막 강화

12. 임신과 출산에 도움

13. 혈당 조절

14. 치아건강

당근 치아건강 14

15. 모발건강

 

당근의 부작용

흔히 알려져 있는 당근의 부작용 (폐암 발병률 상승)은 사실 당근에 포함된 베타카로틴 또는 비타민 A를 건강식품으로 복용하는 경우 나타나는 증상이며, 식품인 당근을 섭취해서는 폐암과 같은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단, 당근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피부가 노랗게 변할 수 있는데, 당근을 줄이면 다시 원래 피부로 돌아오니 심각한 부작용은 아닙니다.

당근 노란 손

또한 당근은 비타민 C를 파괴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비타민C 가 풍부한 음식과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당근을 아주 아주 아주 아주 많이 먹었을 때의 이야기입니다.

간단한 당근 요리

당근은 맛 없을 것 같지만, 의외로 맛있고 단 맛도 나는 뿌리 채소 입니다. 몸에 좋은 당근을 더 자주 섭취할 수 있도록, 아주 간단한 당근 요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1. 당근 팬케이크

당근 팬케이크

당근과 케이크는 맛으로 보면 환상의 궁합입니다. 당근 케이크가 맛있는 것도 다 그런 이유 때문입니다. 그러나 집에서 케이크를 만들기에 장비와, 실력이 부족하다면 당근 팬케이크에 도전해 보세요. 기존의 팬케이크 가루 반죽물을 만들 때, 당근을 채썰거나 갈아서 볶은 다음, 그것을 팬케이크 가루 반죽물에 넣어 팬케이크를 만들면 됩니다. 시나몬 가루를 조금 넣어 만들면 더 맛있습니다.

 

 

2. 당근주스

당근 주스

집에 건더기를 걸러주는 주스기가 있으면 더욱 좋겠지만, 없다면 믹서기에 물만 조금 넣고 갈아도 먹을만 합니다. 당근 건더기가 많이 거슬린다면 믹서기에 간 후 채에 받쳐서 즙만 마셔도 됩니다.

3. 당근전

당근전

당근을 믹서기에 간 후, 부침가루, 계란, 소금 한소끔을 넣고 섞어 반죽을 만든 후 부쳐주면 당근전이 완성됩니다. 당근을 완전히 갈아도 맛있지만, 어느 정도 씹히는 것도 괜찮습니다.

4. 햄 당근 감자 양파 볶음

당근 볶음

기본적으로 당근은 구우면 더 맛있고, 햄과 궁합도 좋습니다. 양파나 감자와도 잘 어울리고요. 햄 당근 감자 양파 볶음은 간단한 반찬으로 유용합니다. 당근을 채썰고, 감자, 햄, 양파를 얇고 길게 썰어 감자 당근 햄 양파순으로 익히면 됩니다.

 

 

5. 당근 구이

구운 야채

사실 당근 구이는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하는 것이 좋은데, 없다면 전자렌지에 쪄도 좋습니다. 물론 전자렌지에 찌면 당근구이는 아니지만 말이죠. 아무튼, 큼직하게 썰어 굽거나 찐 당근에 버터를 넣어 풍미를 만들고, 소금 한소끔을 넣으면 진짜 맛있습니다. 맛없는 다른 야채도 이렇게 해서 버터와 소금으로 풍미와 간을 맞추면 맛있어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