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건강정보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 두뇌에 좋은 음식, 집중력 높여주는 음식

by 아기뼝아리 2019. 5. 14.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 두뇌에 좋은 음식, 집중력 높여주는 음식

오늘은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 시켜 집중력을 높여주는 음식, 그리고 뇌에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잘 익은 김치

수험생 음식 김치

 

잘 익은 김치가 수험생에게 좋은 이유는 바로 가바(GABA) 성분 때문입니다. 가바(GABA)는 뇌세포 신경 전달 물질의 일종으로, 뇌 기능을 향상시키고, 심신을 안정시키며,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2. 아몬드

수험생 음식 아몬드

아몬드가 수험생에게 좋은 이유는 비타민 E와 마그네슘 때문입니다. 비타민 E는 활성 산소로 인해 뇌가 산화되는 것을 방지하고, 두뇌의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치매를 예방하기도 합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위에 언급한 가바(GABA) 와 관련이 있는데, 뇌 속의 가바 수용체를 활성화 시켜 줍니다.

 

3. 현미

수험생 음식 현미

현미는 뇌에 필요한 포도당을 계속 공급해 주며, 뇌 세포를 활성화 시킵니다. 또한 현미에는 가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뇌 기능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4. 아보카도

수험생 음식 아보카도

아보카도에 들어 있는 단일 불포화지방산은 두뇌 혈관의 혈류를 개선하고, 뇌 신경과 세포의 흐름을 촉진시키는 성상세포를 보호합니다.

5. 다크 초콜릿

수험생 음식 다크초콜렛

다크 초콜릿에 포함되어 있는 플라바놀과 테오브로민은 뇌 기능을 향상시키고, 뇌 세포를 활성화 시키며,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치매를 예방합니다.

6. 호두

수험생 음식 호두

호두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은 뇌 혈관 건강 개선과, 기억력 향상, 치매 예방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뇌세포를 구성하는 물질인 알파리놀렌산이 풍부하여 뇌신경 건강과 뇌발달에 특히 좋습니다. 

7. 연어, 등 푸른 생선

수험생 음식 연어

연어와 등 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가 풍부한데, 오메가3에는 뇌신경 건강과 두뇌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어린이 두뇌발달, 노인 치매, 수험생 학습능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8. 블루베리

수험생 음식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대표적인 슈퍼푸드로, 블루베리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 성분은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데, 뇌세포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기억력을 향상시켜 주며, 건망증과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9. 시금치

수험생 음식 시금치

시금치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엽산, 마그네슘, 루테인은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신경 세포를 자극합니다. 또한 시금치는 아세틸콜린 성분을 보호해 주기 때문에, 두뇌 활동을 촉진 시켜 줍니다.

 

 

10. 계란

수험생 음식 계란

계란은 완전식품으로 여러가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는데, 특히 기억력에 도움을 주는 에세틸콜린과,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레시틴은 수험생들에게 좋은 대표적인 영양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