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명언 모음

나이 명언, 노년 명언, 노인 명언, 늙는다는 것

by 아기뼝아리 2019. 5. 1.

나이 명언, 노년 명언, 노인 명언, 늙는다는 것

젊은이는 늙고 늙은이는 죽는다는 말이 있죠. 젊을 때는 잊고 있지만 사람은 누구나 다 늙으며, 언젠가는 늙음에 대한 준비를 해야 하는 시기가 온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나이 명언, 노년 명언, 노인 명언, 즉 늙는다는 것에 대해 포스팅 해 보려고 합니다.

 

나이 명언 1

1. 명심하세요. 당신이 언덕 정상을 넘어서면, 속도가 빨라진다는 것을

 

-조지 번즈-

 

2. 20살 땐 다른 사람이 우리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걱정한다. 40살이 되면, 다른 사람이 우리를 어떻게 생각하든 신경쓰지 않는다. 60살이 되면, 다른 사람이 우리를 전혀 생각하지 않았다는 걸 알게 된다.

 

-앤 랜더스-

 

3. 아무렇게나 사는 40대 보다는 일하는 70살의 노인이 더 명랑하고 더 희망이 많다.

 

-올리버 웬델 홈즈-

 

4. 나이가 들면 너무 많이 반대하고, 잔소리를 너무 길게하며, 모험을 거의 하지 않고, 이미 한 말을 금방 또 한다. 그리고 어떤 일이든 끝을 보는 일은 거의 없고, 자신의 평범한 성공에 스스로 만족 한다.

 

-프란시스 베이컨-

 

5. 나이를 먹을수록 세상을 바라보는 분별력과 삶에 대한 애착이 깊어지는 것이다.

 

-그라시안-

 

6. 노년(老年)은 죽음에 둘러싸인 섬이로다.

 

-후안 몬탈보-

 

나이 명언 2

7. 모든 노인들이 고백하는 큰 비밀 중 하나는 70세, 80세가 되도록 우리는 변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당신의 몸은 변한다. 하지만 당신은 변하지 않는다.

 

-도리스 레싱-

 

 

8. 나이를 먹었다고 해서 현명해지는 것은 아니다. 조심성이 많아질 뿐이다.

 

-헤밍웨이-

 

9. 50대와 70대 사이의 20년간은 인생에서 가장 고달픈 시기다. 그 연대에서는 많은 요청을 받지만 그렇다고 그것을 거절 할 만큼 충분히 늙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T.S 엘리엇-

 

10. 무언가 큰 일을 성취하려고 한다면, 나이를 먹어도 청년이 되지 않으면 안 된다.

 

-괴테-

 

11. 늙어가는 법을 안다는 것은 지혜의 걸작으로, 위대한 삶의 예술 가운데서도 가장 어려운 장에 속한다.

 

-헨리 프레데릭 아미엘-

 

12. 100세까지 살고 싶게 만드는 모든 것들을 포기하면, 100세까지 살 수 있다.

 

-우디 앨런-

 

나이 명언 3

13. 사십세가 지난 인간은 자신의 얼굴에 책임을 져야 한다.

 

-링컨-

 

14. 40세가 지나면 인간은 자신의 습관과 결혼해 버린다.

 

-메러더즈-

 

 

15. 아무리 나이를 먹었다 해도 배울 수 있을 만큼은 충분히 젊다.

 

-아이스큐로스-

 

16. 늙은 사람은 자기가 두 번 다시 젊어질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젊은이는 자기가 나이를 먹는다는 것을 잊고 있다.

 

-유태격언-

 

17. 80세가 될 즈음엔, 우리는 배워야할 모든 걸 배웠다. 문제는 그걸 기억할 수 있느냐다.

 

-조지 번스-

 

18. 젊은 시절에는 하루가 짧고 1년은 길다. 나이를 먹으면 1년은 짧고 하루는 길다.

 

-베이컨-

 

나이 명언 4

19. 인간의 수명은 길어졌다. 오늘날은 과거 어느 때보다 인간의 수명이 더 길어졌다. 다시 말해서, 현대인들은 그들의 선조들보다 거의 두 배나 수명이 길어졌다. 그래서 우리는 노인이 즐겁게 살도록 도와주어야 할 책임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루이스 올-

 

20. 나이 드는 게 비극적인 이유는, 우리의 영혼은 젊기 때문이다.

 

-오스카 와일드-

 

21. 친구들이 당신이 젊어 보인다고 말하기 시작했을 때는 그들이 이미 당신을 늙은이로 보기 시작한 것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위싱턴 어빙-

 

 

22. 사실 돌아보면, 50세 전까진 참 대책없는 삶을 살았던 것같다.

 

-노라 에프론-

 

23. 내가 죽음을 위해 멈출 수 없었기 때문에, 죽음이 친절히도 나를 멈춰 세워주었다.

 

-에밀리 디킨슨-

 

24. 노년에 가질 수 있는 기쁨은 젊은이가 가지는 기쁨과는 다르지만 결코 모자라지 않다.

 

-W. 서머싯 몸-

 

나이 명언 5

25. 당신의 친구들로 당신의 노년을 평가하고, 당신의 미소로 당신의 인생을 평가한다.

 

-작자 미상-

 

26. 여자의 나이를 정확하게 맞추는 남자는 똑똑할지는 몰라도 현명하지는 않다.

 

-루실 볼-

 

27. 늙은이는 모든 것을 믿으며, 중년은 모든 것을 의심하고, 젊은이는 모든 것을 안다고 한다.

 

-오스카 와일드-

 

28. 진심을 다해 사랑하는 사람들은 결코 늙지 않는다. 그들은 수명을 다해 죽더라도 젊은 상태로 죽는 것이다.

 

-벤자민 프랭클린-

 

29. 젊을 때 배우고, 늙어서 이해한다.

 

-에브너 에셴바흐-

 

30. 늙는다는 것은 사랑과 같아서, 숨길 수 없는 것이다.

 

-토마스 데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