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요리, 효능, 보관법, 칼로리

바나나 요리, 효능, 보관법, 칼로리


바나나 요리


1. 바나나 튀김




바나나를 먹기 좋게 자른 후 전분에 계란을 풀어 튀김옷을 만들고, 조각 난 바나나에 밀가루와 튀김옷을 입혀 튀김 옷이 잘 읽을 때까지 튀겨주시면 됩니다. 시나몬 가루, 생크림, 꿀, 메이플 시럽과 함께 먹으면 맛있습니다.


2. 바나나 버터 구이


바나나 버터 구이


바나나를 가로로 1/2, 세로로 1/2 자른 후, 팬에 버터를 녹여 한 면 당 3~4 분 정도 익혀 주면 맛있는 바나나 버터 구이 완성입니다. 바나나는 생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튀기거나 구워도 당도가 올라가 맛있답니다.


3. 바나나 샌드위치




식빵 두 장에 땅콩 버터를 바른 후, 가운데 바나나를 썰어 넣고 양 면에 팬이 있는 압축 토스트로 눌러 구워주시면 간단하게 완성됩니다.


4. 바나나 + 팬케이크


바나나 팬케이크


팬케이크 믹스에 으깬 바나나를 섞은 후 똑같이 팬케이크를 만들고, 생크림, 메이플 시럽, 얇게 썬 바나나와 함께 먹으면 맛있습니다.


5. 바나나 카나페


바나나 카나페


비스킷 또는 살짝 구운 바게뜨빵 위에 누텔라 초콜렛을 펴 바른 후, 그 위에 슬라이스 치즈 1/4 조각, 바나나 슬라이스, 생크림, 시리얼 등을 올려서 먹을 수 있습니다. 집들이 용으로도 좋아요^^




6. 바나나 브레드


바나나 브레드


바나나 브레드는 커피와도 잘 어울리는 달달하고 깊은 맛의 빵입니다. 단 칼로리가 매우 높습니다. 바나나를 으깨어 설탕에 재워두고, 달걀과 버터를 함께 저어준 후, 밀가루, 이스트, 소금을 넣어 재워 두었던 바나나를 조금 섞은 후 꿀을 더 넣어 줍니다. 반죽이 완성되면 위에 남은 바나나와 버터를 위에 올리고 오븐에 1 시간 정도 구워 주시면 됩니다.


7. 바나나 말랭이


바나나 말랭이


말 그대로 바나나를 말려 먹는 건데,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짙은 날은 밖에서 말리기 곤란하기 때문에 전자렌지를 사용해 말리면 됩니다. 전자렌지 해동 기능을 이용하여, 슬라이스 한 바나나를 뒤집어 가면서 1~2분 씩 돌립니다. 바나나가 어느 정도 마른 것 같으면 식혀서 얼려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8. 바나나 스무디


바나나 스무디 약간 분홍 이미지


얼린 바나나에 우유를 넣고 갈면 바나나 스무디가 완성 됩니다. 따로 시럽이나 설탕을 넣지 않아도 충분히 달고 맛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아이스크림을 함께 갈아도 좋습니다.


9. 바나나 요거트


플레인 요거트에 바나나 슬라이스 또는 바나나 말랭이를 넣고 기호에 따라 꿀을 첨가해 먹으면 맛있습니다.




10. 바나나 떡


찹쌀가루를 반죽하여 둥글고 납작하게 빚은 다음 한쪽 면을 팬에 익힌 후 속에 바나나를 넣고 찹쌀 반죽을 말아 마저 입히면 됩니다.


11. 바나나 크레페


바나나 요리 이미지


얇게 펴서 구운 크레페에 바나나를 넣고 돌돌 말아 초코, 바닐라, 딸기 시럽 또는 생크림, 아이스크림을 함께 먹으면 예술입니다.


12. 바나나 탕후루, 또는 초코 바나나


바나나 초콜렛


바나나에 설탕 한 컵, 물 반 컵, 물엿 반 컵을 넣고 졸인 시럽을 입히거나, 중탕으로 녹인 초콜릿을 잘 입힌 후 얼려 주면 완성됩니다.


바나나의 효능




바나나가 몸에 좋은 이유 중 하나는 바나나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칼륨 때문입니다. 칼륨은 염분을 몸 밖으로 배출 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짠 음식이 많은 한국 식단과 궁합이 매우 좋습니다. 


1. 콜레스테롤 개선 및 고혈압 개선

2. 변비 해소

3. 생리통 완화

4. 스트레스 완화

5. 피로 회복

6. 황산화 효과 - 노화 방지

7. 빌혈 개선

8. 다이어트

9. 소화 기능 개선

10. 근육 강화


바나나 보관법




1. 바나나의 머리와 꼬리를 살짝 잘라 내고 밀폐 용기에 보관하면 바나나가 빨리 변색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2. 바나나 송이의 꼭지 (머리) 를 랩으로 잘 싸서 보관하면 바나나의 변색을 막으며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3. 그 밖에, 시중에서 판매하는 바나나용 냉장고 또는 바나나 보관함에 보관하는 방법 이 있습니다.


바나나의 칼로리


바나나는 100g 당 93kcal 라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즉 바나나 중간 크기 하나의 칼로리는 100kcal가 넘어가게 됩니다. 칼로리만 보았을 때는 결코 낮은 수치가 아니며, 많이 먹으면 오히려 살이 찔 것 같지만, 바나나는 지방, 나트륨, 콜레스테롤이 하나도 없고, 먹었을 때 포만감이 있는 음식이라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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