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생활정보

감기 빨리 낫는 법, 감기 하루 만에 낫는 법

by 아기뼝아리 2019. 1. 18.

감기 빨리 낫는 법, 감기 하루 만에 낫는 법


감기에 걸리면 그냥 두면 7일 병원에 가면 일주일이 걸린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흔하게 걸리고 심각하지 않게 받아들여 지지만 의외로 잘 떨어지지 않고 사람을 괴롭히는 것이 감기죠. 물론 장기간 감기가 지속되면 반드시 병원을 찾는 것이 좋지만, 병원에 가서 약을 먹더라도 아래 10가지와 병행하면 감기가 빨리 낫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초기 감기에 효과적이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기 걸린 이미지


1. 집안의 습도를 높여 주세요.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세탁물을 방 안에 널어 두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젖은 수건을 침대 곁에 두는 것도 방법 중 하나겠네요.


2. 꿀, 레몬, 무, 도라지, 배 중 집에 있는 것을 드세요.


모두 감기에 좋은 음식들입니다. 특히 레몬과 꿀을 섞어서 마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3. 콩나물국에 고춧가루를 뿌려 드시고 주무세요.


전통적으로 민간요법으로 많이 쓰인 방법 입니다. 우리 조상들의 지혜가 담겨있는 부분이기도 하지요. 고춧가루보다 파 뿌리 부분에 하얀 부분을 넣으시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4. 목을 따뜻하게 감싸 주세요.


별거 아닌 것 같지만, 효과가 있습니다. 목이 따뜻하면 몸도 따뜻해지는 효과가 있어요. 빨리 감기를 떨어뜨리고자 하시면 목에 수건을 감싸고 주무시면 됩니다.


5. 집에서도 마스크를 하고 있으세요.


마스크를 끼면 기관지를 촉촉하게 해주고 병균이나 나쁜 먼지가 오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가족과 자신을 위해 집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6. 감기 초기에 쌍화탕을 먹으면 효과적이에요.




이건 제가 체험한 거라서 다른 사람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있습니다. 감기가 오려고 할 때 마셔주면 감기가 오지 않습니다. 신기하게 효과가 있더라고요.


7. 잠을 푹 주무세요.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어떤 병이든 잠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특히 감기에 걸리면 8시간 이상 푹 주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에 걸렸다는 것은 몸이 힘들다는 신호이기 때문에, 쉬어주는 것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8. 물을 많이 마시세요.


감기에 걸리면 기침이 나고 열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땀을 많이 흘리기도 하는데요, 빼앗긴 수분을 보충해 주어야 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물을 많이 드시길 추천 드립니다.




9. 실내 환기를 시켜 주세요.


감기에 걸리면 실내에 바이러스가 증가하게 되겠죠? 환기를 자주 시켜 공기를 깨끗하게 해 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약을 사러 가거나 밖에 잠시 나갈 때 창문을 활짝 열어 놓고 다녀오세요. 단, 몸을 추위에 계속 노출 시키거나 미세먼지가 심한 날은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10. 위생 관리 (손 발을 자주 씻으세요.)




감기에 걸렸을 때는 위생관리가 중요합니다. 자신 뿐 아니라 가족들도 손 발을 자주 씻고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감기는 옮을 수 있으니 감기 걸린 사람과 한 그릇의 국을 나누어 먹거나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018/11/24 - [음식/건강정보] - 감기에 좋은 음식과 맛있고 간단한 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