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생활정보

국민건강보험공단 해운대지사 방문 후기(feat. 주차)

by 아기뼝아리 2022. 1. 10.

국민건강보험공단 해운대지사 방문 후기(feat. 주차)

국민건강보험공단 해운대지사
국민건강보험공단 해운대지사

 

평소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을 방문할 일이 사실 잘 없다. 그러다 이번에 와이프의 임신으로 관련 정보를 알아보다가 정부 바우처 홈페이지를 통해 임산부 바우처를 국민건강보험공단지사 또는 카드 영업점을 방문해서 발급받을 수 있음을 확인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 해운대지사를 방문했다.

 

종합민원실
종합민원실

 

은행이나 카드 영업점에서도 발급이 가능했지만 아무래도 국민건강보험공단 쪽에서 아는 것도 많고 임산부 관련 지원이나 혜택도 잘 설명해 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고 바우처를 신청하면서 관련 정보도 얻으려는 의도였다.

 

무료 전화 한 통
출입관리콜

 

 

근데 막상 방문해 보니 담당자 분이 친절하긴 하셨지만 관련해서 아는 것이 별로 없으셨고 도움 받을 것도 딱히 없었고, 헛걸음 한 느낌이었다. 결국 신청은 가까운 은행에 가서 했다. 별다른 소득없이 차로 15분 정도 거리에 있는 국민건강보험공단만 3번 왕복했다.

 

공단지사 내부
내부 모습

 

※국민건강보험공단 해운대지사 주차

공공기관을 방문할 때면 항상 고민되는 것이 있다. 바로 '주차'다. 아니나 다를까 국민건강보험공단 해운대지사도 주차장이 매우 협소한데다가 주차 자리는 항상 꽉 차 있었다.

 

게다가 업무를 보느라 여러 번 왔다갔다했는데 올 때마다 주차를 어디해야 되는 지 알 수 없어서 스트레스가 쌓였다. 그나마 주차장 입구와 출구가 달라서 자리가 없더라도 후진할 필요 없이 길 따라서 그대로 나가면 바로 밖으로 빠져나올 수 있다는 점은 좋았다.

 

해운대지사 주차장
해운대지사 주차장

 

공단지사 내부에는 차를 주차하기가 좀처럼 쉽지 않지만 다만 주변에 주차할 만한 곳이 몇군데 있다.

 

주차장 출구
주차장 출구

 

 

①GS타임즈 벡스코역제1주차장

공단지사 아래쪽에 벡스코역 부근에 GS타임즈 벡스코역제1주차장(유료)이 있으며, 주차요금은 20분에 500원이다.

 

근처 유료주차장
근처 유료주차장

 

②도로변

공단지사 쪽 길가와 삼호가든 아파트 올라가는 쪽 도로변에 주차된 차량이 많이 있다. 다만 이렇다할 주차자리가 많이 없는데다가 국민건강보험공단 해운대지사 근처는 주정차금지구역이니 주의하자.

 

공단지사 주변
블랙박스로 본 주변 모습

 

③삼호가든 상가 주차장

공단지사 바로 위에 삼호가든 상가가 있는데, 그 상가 앞쪽과 안쪽 깊숙히 들어가면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④삼호가든

위로 쭉 올라가면 삼호가든 아파트 단지가 있다. 나는 와이프를 공단에 내려주고 나서 삼호가든에서 기다렸다가 와이프가 볼 일을 다 마친 후에 전화를 받아서 픽업했다. 주차할 곳은 많지만 지사와 다소 거리가 있는 편이니 참고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