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영화 미드 애니 TV

뱀파이어 되는 법 (미드, 영화, 애니 별 분석)

by 아기뼝아리 2018. 11. 23.

뱀파이어 되는 법 (미드, 영화, 애니 별 분석)


오늘은 흥미로운 주제인 뱀파이어에 관한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해요. 미드나 영화 또는 애니를 보다 보면, 문득 뱀파이어는 실제로 존재할까? 라는 의문이 들 때가 있죠. 저는 개인적으로 내가 모르는 세계라고 해서 부정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아니지만, 있어도 이상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거죠.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뱀파이어의 존재를 믿고 뱀파이어가 되고 싶어 한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실제로 모임을 가지기도 하고 웹사이트도 다 수 존재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미드, 영화, 애니 별로 뱀파이어가 되는 방법을 조사해 보았습니다. 누가 알까요? 실제로 가능한 일일지? 아무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뱀파이어 되는 법 1


1. 뱀파이어 다이어리 (The Vampire Diaries)


참 재미있게 본 미드 중 하나 입니다. 나오는 뱀파이어들의 비주얼 이나 생활 방식도 뭔가 멋있기도 하고요. 뱀파이어 다이어리에서 뱀파이어가 되려면 조금은 복잡합니다. 먼저 뱀파이어가 사람에게 자신의 피를 먹인 후, 일단 그 사람은 한 번 죽어야 합니다. 보통 목을 꺾어서 많이 죽이더라고요. 그런 다음, 그 사람은 몸 속의 뱀파이어 피 때문에 한 번 살아 납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죠. 살아난 그 사람은 반드시 사람의 피를 마셔야 뱀파이어로 완전히 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에 피를 마시지 않으면 하루가 지난 후 그 사람은 죽게 됩니다.




2. 슈퍼내추럴 (Supernatural)


슈퍼내추럴에는 뱀파이어 뿐 아니라 별 별 종의 슈퍼 내추럴 한 존재들이 나옵니다. 뱀파이어도 그 중 하나 일 뿐이죠. 슈퍼내추럴에서 뱀파이어가 되기 위한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그냥 뱀파이어의 피를 마시면 됩니다. 한 방울이라도 먹으면 다음 날 아침 뱀파이어로 변해 있죠. 뱀파이어들의 비주얼은 그렇게 아름답지는 않습니다. 그냥 보통 미국 아저씨 아줌마 같은 느낌이며, 사람의 피 또는 동물의 피를 먹고 살죠.


3. 트루 블러드 (True blood)


트루 블러드는 제가 본 뱀파이어 미드 중 가장 퇴폐적이고 잔인하며 무시무시하고 매력적입니다. 트루 블러드에서 뱀파이어가 되기 위한 방법은 가장 복잡합니다. 먼저 뱀파이어가 사람의 피를 마셔 죽기 직전의 상태로 만듭니다. 그런 다음 자신의 피를 먹여 그 사람을 안고 땅 속에 들어 갑니다. 그리고 둘 다 땅 속에 파묻혀 하루 동안 잠을 잡니다. 그러면 그 사람은 뱀파이어가 될 수 있습니다.


4. 렛미인 (Let me in)


클로이 모레츠가 뱀파이어 소녀로 나온 2010년 작 렛미인 참 재미있게 봤는데요, 렛미인에서 뱀파이어가 되기 위해서는 뱀파이어에게 물리기만 하면 됩니다. 보통은 뱀파이어가 사람을 물 때 피를 다 빨아 먹고 죽이지만, 죽이지 못한 경우 바로 뱀파이어가 됩니다.


5. 뱀파이어 기사 (ヴァンパイア騎士)


뱀파이어 기사는 일본 애니로, 비주얼만 따지면 최고이며, 거의 여신 남신만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이하게 여기는 뱀파이어도 순혈그렇지 않은 뱀파이어, 그리고 레벨 E로 나뉩니다. 순혈 뱀파이어는 엄마 아빠 그리고 조상이 모두 다 뱀파이어인 경우, 그냥 뱀파이어는 엄마랑 아빠 혹은 조상 중에 인간이 있는 경우, 마지막으로 레벨 E는 원래 인간이었으나 뱀파이어로 변이 된 경우 입니다. 즉, 뱀파이어가 되기 위해서는 조상 중에 한 명 이상의 뱀파이어가 있어야 하는거죠. 뱀파이어 기사에서 사람이 뱀파이어가 되기는  위해서는, 순혈 뱀파이어에게 물려야 합니다. 하지만 물리고 나면 아름다운 뱀파이어가 아닌, 피만을 갈구하는 괴물 뱀파이어가 됩니다. 괴물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레벨 E가 순혈 뱀파이어의 피를 마셔야 합니다.


어때요? 흥미로우셨나요? 종합해 보면 결국 뱀파이어가 되기 위해서는 뱀파이어와 접촉을 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어딘가 에서 뱀파이어가 이 글을 보고 있다면 조금 코웃음을 치고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아무튼 재미로만 보시고 너무 빠져들지 마시길 바랍니다.  


2018/11/29 - [에피소드] - 뱀파이어 죽이는 법 - 미드, 영화 기준 (How to Kill Vampires)


뱀파이어가 되는 법유튜브 영상으로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그림유튜브 링크를 올려 두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뱀파이어 되는 법 유튜브 영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