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하삼동커피 송정비치점] 히말라야 소금커피, 구룸라떼

by 아기뼝아리 2021. 7. 3.

[하삼동커피 송정비치점] 히말라야 소금커피, 구룸라떼

송정하삼동커피
송정 하삼동커피

하삼동커피

대부분 자신에게 맞고, 자신이 좋아하는 커피체인점을 찾는 경향이 있다. 스타벅스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항상 스타벅스를 마시는 것처럼. 커피 맛이 자신에게 맞거나 어떤 특정 메뉴 하나에 꽂히면 줄기차게 그곳만 갈 때가 많다.

 

하삼동커피
하삼동커피

하삼동커피 송정비치점

특히, 주변 지인들의 반응으로 볼 때, 하삼동커피가 그런 경향이 매우 높다. 하삼동커피에서 한 번도 먹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다. 내가 하삼동커피를 처음 방문하게 된 것도 많은 사람들의 추천 때문이다. 송정에 볼 일이 있어서 잠시 들렀다가 하삼동커피 송정비치점을 방문했다.

 

 

 

송정비치점
송정비치점

하삼동 뜻

하삼동 커피를 처음 보는 사람은 '하삼동'이라는 단어의 의미가 궁금할 것이다. 상호가 왠지 친근한 옛 동네 이름 같지만, 실제 뜻은 다음과 같다.

 

※하삼동(嚇三同)이란?

- 하(嚇): 웃음소리 하

- 삼(三): 석 삼

- 동(同): 한가지 동

 

→ 웃음소리가 끊이질 않고 너와 나, 우리 모두가 함께 어울리는 곳

 

뚱카롱
뚱카롱들

부산에서 시작

테이크아웃 커피점 중에 의외로 부산에서 시작한 것들이 많다. 더벤티, 카페051, 어벤더치, 더리터, 텐퍼센트 등이다. 하삼동도 부산에서 시작한 커피체인점이다. 하삼동커피 1호점은 부산 명지점이다.

 

내부모습
내부 모습

하삼동커피 송정비치점 주차

송정해수욕장에 위치한 만큼 해변 노상주차장 아무데나 주차할 수 있다. 주차할 곳은 정말 많지만 송정이 유명 관광지인만큼 성수기나 주말에는 주차하기가 쉽지만은 않다. 매년 7월 1일~8월 31일까지는 10분에 300원 유료 주차이며, 그외 기간은 무료로 운영한다.

 

송정노상주차장
송정 노상 주차장

 

 

아늑한 인테리어

하삼동커피에 가보면 테이크아웃 전문 카페이니 규모 자체가 그리 크지는 않지만 어디든지 아늑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편안한 느낌을 준다. 그리고 곳곳에 이런 좋은 글귀들이 많이 있어 인테리어와 꽤 잘어울린다.

 

좋은글귀들
좋은 글귀들이 많다

다양한 메뉴

사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커피는 스타벅스이고 그곳의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라떼, 카푸치노 커피를 매우 사랑한다. 하지만 별다방은 기본메뉴를 제외한 것들은 대개 맛이 없다. 소위 '5천 원의 법칙', 스타벅스에서 5천원이 넘는 메뉴는 먹고 후회할 때가 많다. 하삼동커피는 먹을만한 메뉴들이 꽤 많다.

 

메뉴
다양한 메뉴들

하삼동커피 시그니처 메뉴

하삼동커피는 시그니처 메뉴로 입소문이 난 케이스다. 대표적인 것이 히말라야 소금커피와 구룸라떼, 뽕뽕우유 등이 있다.

 

시그니처
시그니처 메뉴들

히말라야 솔트커피

아메리카노에 크림을 얹어 그 위에 짭짤한 소금이 올라간 형태다. 쉽게 말해 단짠단짠의 조화로움을 맛볼 수 있는 커피다. 개인적으로는 히말라야 소금커피 하나만 먹었을 때는 내 입맛에 맞진 않았다. 다만 달달한 마카롱과 함께 먹으니 히말랴야 소금커피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다.

 

히말라야솔트커피
히말라야 솔트커피

 

 

구룸라떼

많은 사람들이 '구름라떼'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정확한 명칭은 '구룸라떼'다. 왜 구룸라인지는 모르겠다. 위의 크림이 하얀 구름같은 느낌이라서 구름같다. 히말라야 소금커피가 소금이 올라가 있다면 구룸라떼는 대신 초코파우더가 올라가 있다. 달달함을 선호한다면 진한 단단의 맛, 구룸라떼가 좋은 것 같다.

 

구룸라떼
구룸라떼

크림브륄레

하삼동커피의 대표적인 디저트, 뚱카롱이다. 달콤한 바닐라크림과 카라멜 흰색쉘에 슈가를 구워만들었다. 평소 마카롱을 그리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요건 좋아한다.

 

크림브륄레
뚱카롱 크림브륄레

 

송정은 오래된 카페와 노상카페, 푸드트럭 카페가 주를 이루는데, 하삼동커피 송정비치점은 오픈한 지 그리 오래되지 않아 다른 송정 카페들에 비해 깔끔하다는 점도 하나의 장점이다.

 

부산 송정 문토스트

 

부산 송정 문토스트 - 국민학교 토스트, 모짜렐라치즈 토스트

부산 송정 문토스트 - 국민학교 토스트, 모짜렐라치즈 토스트 오늘은 부산 송정에 있는 문토스트에 다녀와서 후기를 남겨 봅니다. 남편과 송정에 자주 마실을 나가는데, 주말과는 달리 평일에는

agibbyeongari.tistory.com

 

댓글